Foxlife

반응형
호치민 날씨는 정말 간단합니다. 쉽게 말해 1년 내내 여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이번에는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을 위해 자세하게 호치민 날씨 및 계절 별 준비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호치민 날씨 그래프를 참조하시면서 보면 좋습니다.




호치민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호치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 – 3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의 호치민 날씨는 1년 중에서 가장 시원하며, 비가 오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33도, 평균 최저 기온은 23도 입니다. 


호치민 날씨의 구분


위에서 호치민을 방문 최적의 시기는 12월 – 3월 시기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 나머지 4월 – 11월 까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호치민 날씨는 아래와 같이 두 계절로 구분됩니다.


호치민 건기 : 11~4월

호치민 우기 : 5~10월


호치민 건기는 한국의 ‘무더운 여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11월 – 4월 시기에 호치민을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반팔, 반바지와 1 – 2벌 정도의 긴바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긴바지를 준비하는 이유는 호치민에서 복장제한이 있는 장소가 몇군대 있기 때문입니다. 클럽이나 바가 대표적입니다. 


5월 – 10월의 호치민 우기는 ‘무더운 여름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날씨’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장마와는 틀리게, 하루에 1 – 3차례 정도 짧고 굵게 소나기가 내립니다.


이 시기 호치민을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접이식 우산이나 쪼리(신발)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싼 신발은 신고 오시는건 절대 금물입니다. 순식간에 더러워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호치민은 아직까지 배수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비가 오면 물이 쉽게 고이고, 넘쳐 흐릅니다.   아래의 사진을 통해 대략 어느정도 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호치민 여행에 맞춰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호치민 일기예보 링크를 통해 현재 호치민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베트남 , 호치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베트남 가이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