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아드벡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아일이의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815년 John Macdougall과 Alexander Mitchell이 ​​설립했습니다. 증류소는 스카치위스키 수요 감소로 문을 닫은 1981년까지 계속 운영되었습니다. 1997년에 Glenmorangie plc가 아드벡 증류소를 매입했고 1998년에 생산을 재개했습니다. 아드벡 브랜드는 증류 전에 피트모스를 태우는 연기에 노출된 맥아 보리를 사용하여 강렬한 스모키 풍미로 유명합니다. 이 증류소의 주력 제품은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은 아드벡 10년 산입니다. 또한 증류소는 아드벡 Uigeadail 및 아드벡 Supernova와 같은 여러 한정판 및 특정 릴리스 표현을 출시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아드벡 10년산과 한정판 위스키 외에도 이 증류소는 인근 월풀의 이름을 딴 아드벡 Corryvreckan과 다양한 캐스크 유형의 위스키.

 

아드벡은 "Ardbeg Committee"로 알려진 열성적인 팬층을 보유한 컬트 양조장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위원회는 2000년에 설립되어 브랜드 홍보를 돕고 회원들에게 특별 보틀링 및 이벤트에 대한 독점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 증류소는 또한 환경 이니셔티브로 유명하며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자연환경을 보호하려는 노력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011년 아드벡은 환경 친화적 관행으로 "Green Charter"를 수상한 최초의 증류소였습니다.

 

아드벡은 과학 연구에 참여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2000년에 아드벡 증류소와 스코틀랜드 해양 과학 협회(Scottish Association for Marine Science, SAMS)는 증류소 폐수가 지역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연구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이 연구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위스키 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드벡 증류소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토탄이 많이 들어간 위스키,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강한 평판,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으로 유명합니다.

 

아드벡 증류소는 토탄이 많이 들어간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로 유명합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아드벡 10년산: 증류소의 대표 제품으로 증류 전에 피팅을 많이 한 맥아 보리를 사용하여 강렬한 스모키 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아드벡 Uigeadail: 버번과 셰리를 담았던 캐스크에서 숙성된 Ardbeg 증류주를 통조림으로 만든 한정판입니다. 풍부하고 복잡한 풍미 프로필로 유명하며 높은 평가와 상을 받았습니다.

 

아드벡 Corryvreckan: 이 표현은 인근 월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다크 초콜릿, 커피, 향신료 향이 나는 강렬하고 스모키 한 풍미로 유명합니다.

 

아드벡 An Oa: 다양한 캐스크 유형의 위스키 블렌드입니다. 다크 초콜릿, 토피, 향신료의 풍미와 함께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아드벡 Supernova: 이탄이 많이 들어간 한정판으로 강렬하고 스모키한 풍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드벡 Perpetuum: 증류소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한정판 표현으로 버번과 셰리를 담았던 캐스크에서 숙성된 위스키를 블렌딩 합니다.

 

아드벡 Kelpie: 흑해의 버진 오크 통에서 숙성된 한정판으로 독특하고 복합적인 풍미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아드벡 Dark Cove: 버번과 셰리를 담았던 캐스크에서 숙성하고 다크 럼 캐스크에서 마무리한 한정판입니다.

 

아드벡 Grooves: 버번과 적포도주를 담았던 통에서 숙성하고 심하게 까맣게 그을린 오크통에서 마무리하여 독특한 스모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를 선사하는 한정판입니다.

 

이들은 아드벡 증류소에서 제공하는 위스키 유형의 몇 가지 예일뿐입니다. 그들은 또한 위스키 애호가들이 많이 찾는 몇 가지 다른 한정판과 특정 릴리스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드벡 증류소에 대한 한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는 그것이 1990년대 후반에 폐쇄된 상태에서 어떻게 구해졌는지입니다.

 

1980년대에는 스카치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었고 많은 양조장이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드벡 증류소도 예외는 아니었고 1981년에 문을 닫았습니다. 그러나 1997년 더 큰 Scotch 위스키 회사인 Glenmorangie plc가 증류소를 구입하고 생산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Glenmorangie의 첫 번째 과제 중 하나는 증류소의 명성을 재건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드벡은 폐쇄 당시 소규모의 열성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Glenmorangie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00년에 "아드벡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위원회는 아드벡에 열정적인 위스키 애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벤트 및 독점 병입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위원회는 양조장의 부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아드벡의 피티드 싱글 몰트 위스키의 고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아드벡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되고 인기 있는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하나로 간주되며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계속해서 컬트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드벡 증류소의 부활 이야기는 팬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역경을 이겨내고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돌아올 수 있었던 브랜드의 완벽한 예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